한국일보 > 연예뉴스

RBW, 보이그룹 ‘원어스’ ‘원 위’ 론칭… ‘프듀2’ 이건희·여환웅 등 소속 [공식]

등록 : 2018.07.13 10:33

수정 : 2018.07.13 10:35

RBW의 새 보이그룹이 하반기 출격한다. RBW 제공

올 하반기, ‘마마무 소속사' RBW의 새 보이그룹 2팀이 출격한다.  

13일 RBW측은 "2018년 하반기 보이그룹 '원어스(ONEUS)'와 '원위(ONEWE)'가 출격한다.‘원어스’는 자사에서 아이돌그룹 데뷔를 준비했던 ‘RBW 보이즈’이며, '원위'는 아이돌 밴드이다. 두 팀은 음악적 스타일은 다르지만 오랜 기간 함께 연습하며 우정을 쌓아온 형제 그룹으로, 하나의 스토리를 만들어 하반기를 목표로 데뷔 준비중에 있다”라고 밝혔다. 

RBW의 첫 보이그룹 원어스(ONEUS)는 'You Make Us'의 Us와 하나라는 뜻의 One이 합쳐진 이름으로, “한 사람 한 사람의 힘이 모여 진정한 하나(One)가 되어가는 우리(Us)의 모습을 보여주겠다”라는 의미를 담은 그룹명이다.

Mnet '프로듀스101 시즌 2'에 출연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이건희, 여환웅과 JTBC ‘믹스나인’을 통해 주목받았던 서호(이건민), 레이븐(김영조)를 비롯해 이도, 시온이 소속된 6인조 보이그룹이다.  

또, 보이 밴드 원위(ONEWE)는 'We Shine On You'의 We와 하나라는 뜻의 One이 합쳐진 이름으로, “세상을 밝히는 우리(We)의 힘으로 진정한 하나(One)를 만들어 나가겠다”라는 강렬한 포부를 담은 그룹명이다.

보컬 용훈, 기타 강현, 드럼 하린, 키보드 동병, 베이스 키아로 구성된 5인조 밴드로, 얼마전 KBS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더 유닛'에 ‘MAS(마스)’로 출연해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두 팀은 지난해 11월부터 데뷔 프로젝트 'RBW 연습생 Real Life 데뷔하겠습니다'를 통해 6회에 걸쳐 공연을 진행, 매회 전 석 매진을 기록하며 일찌감치 두터운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

이미 공연을 통해 두 팀 모두 뛰어난 가창력과 퍼포먼스, 연주 실력, 무대매너를 갖춘 실력파 아이돌로 정평이 났다.

더욱이 RBW는 실력파 걸그룹 마마무를 국내 최정상의 걸그룹으로 성장시킨 만큼 새롭게 선보이는 보이그룹 원어스와 원위의 데뷔에 가요계 안팎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RBW에서 첫 선을 보이는 보이그룹 원어스(ONEUS)와 원위(ONEWE)는 올 하반기를 목표로 출격을 준비 중에 있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근뉴스

HI#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