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 연예뉴스

자이언티, 오늘(15일) 새 앨범 ‘ZZZ’ 발매…음원 차트 돌풍 예고

등록 : 2018.10.15 09:15

자이언티의 ‘ZZZ‘가 15일 발매된다. 더블랙레이블 제공

1년 8개월 만에 컴백하는 자이언티(Zion.T)의 새 EP앨범 ‘ZZZ’가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15일 오후 6시 공개되는 자이언티의 새 앨범에는 타이틀곡 ‘멋지게 인사하는 법(Hello Tutorial)’ (feat. 슬기 of Red Velvet)을 필두로 ‘아이돌(Ideal)’, ‘My Luv’, ‘말라깽이(Malla Gang)’ (feat. E SENS), ‘어허(Uh Huh)’, ‘잠꼬대(Sleep Talk)’ (feat. 오혁), ‘아무도 모르는 이야기(Untold Story)’까지 총 7곡이 수록되어 있다.

자이언티는 국내 최정상 래퍼 이센스와 함께하며 이목을 집중시킨 ‘말라깽이’에 대해 수록곡들 중 자신과 가장 닮은 곡이 될 것이라 밝혔다.‘잠꼬대’는 스케치 단계부터 오혁의 목소리가 떠올라 협업을 의뢰했다고 작업 비하인드를 전했다.

특히 레드벨벳 슬기와 예상을 뛰어넘는 역대급 콜라보를 완성시킨 독특한 제목의 타이틀곡 ‘멋지게 인사하는 법’은 “명절에 개봉할 법한 잘 만든 로맨틱 코미디 같은 곡이 될 것”이라 귀띔해 더욱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이번 앨범은 작업 초기에 생각했던 앨범의 무드(피지컬)와 곡들이 완성되어가면서 새롭게 떠올리게 된 무드(디지털)를 동시에 표현하고자 커버 이미지는 디지털과 피지컬 각각 다른 커버이미지로 발표된다.

소량만 제작되는 피지컬 음반에만 ‘눈’(feat. 이문세)까지 총 8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자이언티의 팬들에게 한정품 소장의 기쁨을 선사할 전망이다.

한편, 금일 자이언티의 새 EP앨범 ‘ZZZ’ 발매를 기념하여 컴백 쇼케이스가 전격 개최된다. 이번 쇼케이스에는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음악을 추천해주는 네이버의 뮤직앱 서비스 ‘바이브(VIBE)’가 함께한다. 자이언티는 라이브 무대 중간 바이브를 실제 사용하며 자신의 음악 취향으로 추천된 바이브 ‘믹스테잎’에 관한 에피소드를 소개할 예정이다.

더불어, 자이언티 ‘ZZZ on VIBE’ 쇼케이스는 오후 6시 음원 공개와 동시에 V라이브를 통해서도 생중계 될 예정이며, 자이언티와 레드벨벳 슬기의 타이틀곡 무대도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근뉴스

HI#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