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 연예뉴스

로꼬-유성은,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OST ‘별 (Little Prince)’ 발매…몽환적 사운드 ‘눈길’

등록 : 2018.12.07 18:51

수정 : 2018.12.07 18:53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OST가 발매된다. CJ ENM 제공

마법 세계로 빠져드는 듯한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감각적인 영상미로 주목 받고 있는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의 첫 OST가 베일을 벗는다.

tvN 토일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측은 드라마의 첫 번째 OST인 로꼬와 유성은의 ‘별 (Little Prince)’이 오는 8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고 전했다.

‘별 (Little Prince)’은 마법 같은 일들이 일어나는 그라나다를 테마로 한 곡이다.꿈 같은 상황을 감성적으로 풀어낸 가사와 일렉 기타를 베이스로 한 몽환적인 사운드가 돋보이는 매력적인 곡이다.

또한, 유성은의 소울 넘치는 섬세한 보컬과 로꼬의 감각적이면서도 쫄깃한 래핑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다이나믹한 곡이 완성되었다. 유성은과 로꼬 모두 개성 넘치는 실력파 아티스트인 만큼 믿고 듣는 OST가 탄생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로꼬는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을 통해 약 2년 만에 OST 작업에 참여해 더욱 이목을 끈다. 여러 아티스트들과 컬래버레이션을 펼쳐왔던 그가 유성은과 호흡을 맞추며 새로운 시너지를 보여줄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로꼬는 직접 랩 가사를 쓰는 등 작사에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유성은 역시 코러스로도 목소리를 더해 한층 풍성한 곡이 되었다.

tvN 토일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은 투자회사 대표인 유진우(현빈)가 비즈니스로 스페인 그라나다에 갔다가 전직 기타리스트였던 정희주(박신혜)가 운영하는 싸구려 호스텔에 묵으며 두 사람이 기묘한 사건에 휘말리며 펼쳐지는 이야기이다.

한편,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은 매주 토, 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김한나 기자 gkssk1241@hankookilbo.com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근뉴스

HI#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