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 연예뉴스

태연, ‘호텔 델루나’ OST로 음원 차트 7곳 1위…아이유 “게임셋”

등록 : 2019.07.22 08:36

태연이 ‘호텔 델루나’ OST로 또 한번 음원 차트 1위에 올랐다. 냠냠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태연이 OST 신곡으로도 음원 차트 1위에 올랐다.

태연이 지난 21일 오후 6시 발표한 tvN 드라마 ‘호텔 델루나‘의 세 번째 OST ‘그대라는 시‘는 같은 날 오후부터 실시간 음원 차트 1위를 기록했다. 22일 오전 현재 ‘그대라는 시‘는 주요 음원 사이트 멜론, 지니, 벅스, 엠넷, 네이버, 소리바다, 플로 등 7곳의 실시간 차트에서 1위에 올라 있다.

올해 3월 ‘사계‘로 음원 차트를 휩쓴 태연은 OST 음원을 통해 다시 한번 리스너들을 매료시켰다.

특히 태연은 본격적인 솔로 앨범을 내기 전부터 ‘만약에‘, ‘들리나요‘ 등의 OST 음원으로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이번 ‘호텔 델루나‘ OST 참여는 지난 2016년 9월 SBS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 OST ‘올 위드 유(All With You)‘ 이후 2년 10개월 만이라 더 큰 관심을 모았다.

‘호텔 델루나‘ 첫 방송에 삽입돼 먼저 호평 받은 ‘그대라는 시‘는 태연의 담담한 보컬과 세련된 음색이 돋보이는 노래다. ‘그대라는 시‘ 음원 발매 이후 ‘호텔 델루나‘ 주인공인 아이유는 자신의 SNS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게임셋"이라며 ‘그대라는 시‘ 스트리밍 사진을 게재하기도 했다.

한편 ‘호텔 델루나‘는 매주 토, 일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되고 있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근뉴스

HI# 뉴스